포항

검색
  • 0
닫기

'교회가 좋아요! 시즌2', 포항어린이전도협회 교사강습회 열어

0

- +

14일 포항지구촌교회에서 2022년 여름성경학교 자료제공

한국어린이전도협회 포항지회는 14일 포항지구촌교회에서 '2022년 여름성경학교 교사강습회'를 개최했다. 포항CBS한국어린이전도협회 포항지회는 14일 포항지구촌교회에서 '2022년 여름성경학교 교사강습회'를 개최했다. 포항CBS한국어린이전도협회 포항지회(이사장 유옥덕 장로, 대표 이금상 목사, 이하 '포항지회')는 6월 14일 오후 6시부터 포항지구촌교회(담임목사 최동현)에서 '2022년 여름성경학교 교사강습회'를 개최했다.
   
이번 강습회는 '교회가 좋아요! 시즌2'를 주제로, "내가 이 반석 위에 내 교회를 세우리니 음부의 권세가 이기지 못하리라"(마태복음 16:18)를 주제본문으로, 포항과 영덕, 울진지역 주일학교 교사와 교역자 등이 참석했다.
   
올해 여름성경학교는 베드로 이야기를 중심으로 교회를 그리스도의 몸과 신부, 건축물, 가족 등으로 나눠 전달해 교회에 대한 올바른 개념을 전달한다.
   
이번 강습회는 '교회가 좋아요! 시즌2'를 주제로 진행됐다. 포항CBS이번 강습회는 '교회가 좋아요! 시즌2'를 주제로 진행됐다. 포항CBS특히 코로나로 인해 왜곡됐던 교회에 대한 생각과 태도를 바로 세우고, 모든 어린이가 교회 기둥의 역할을 감당할 수 있도록 변화시킨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강습회는 '찬양 및 율동'을 시작으로 '주제 해설과 설교해설'에 이어 '다음세대를 위한 기도회', '주제영상', '시범' 등이 이어진 뒤 아동부와 유치부로 나눠 진행됐다.
   
이와 관련해 포항지회는 7월 23일 오전 9시30분부터 포항중앙침례교회(담임목사 김중식)에서 '작은교회 연합 여름성경캠프'를 개최한다. 선착순 60명 어린이를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될 예정이다.
   
강습회는 '찬양 및 율동'과 '주제 해설과 설교해설' 등이 이어진 뒤 아동부와 유치부로 나눠 진행됐다. 포항CBS강습회는 '찬양 및 율동'과 '주제 해설과 설교해설' 등이 이어진 뒤 아동부와 유치부로 나눠 진행됐다. 포항CBS이와 함께 8월 1일부터 4일까지 기쁨의수양관(영덕군 남정면)에서 새소식 성경캠프를, 8월 22일부터 9월 2일까지는 TCE#1 교사대학을 연다.
   
TCE 교사대학은 어린이전도법과 공과 교수법, 성구암송 및 찬양 지도법, 구원 상담법 등을 내용으로 진행되며, 이 기간 매주 월,화,목,금 오전반(오전 10시)과 오후반(오후 6시30분)으로 마련된다.
   
한국어린이전도협회(대표 서영석 목사)는 1957년 런시포드 여사에 의해 소개된 뒤, 1959년 구요한 목사 부부의 사역을 시작으로 어린이 전도 운동이 뿌리를 내렸으며, 현재 전국 50개 지회에서 어린이 복음화를 위해 사역하고 있는 것은 물론, 25개국 39가정 66명의 선교사를 파송해 세계어린이복음화를 위해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작은교회 연합 여름성경캠프'가 7월 23일 오전 9시30분부터 포항중앙침례교회에서 마련된다. 포항CBS'작은교회 연합 여름성경캠프'가 7월 23일 오전 9시30분부터 포항중앙침례교회에서 마련된다. 포항CBS한편, 포항지회는 지난 5월 한 달 간 포항과 영덕지역 어린이를 대상으로 '1% 교회학교 더하기 운동'을 펼쳐 어린이 2,458명을 전도하고, 이 가운데 1,381명이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했으며, 275명을 교회로 인도하는 성과를 낳았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