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검색
  • 0
닫기

경주시 '청년 창업생태계 조성사업' 5팀 최종 선정

0

- +

황오동 일대 원도심 활성화 위한 다이벌스티 등 청년 창업자 선발

   경주시 청년센터가 청년 창업생태계 조성사업 최종 참여 팀을 선정하기 위한 3차 PPT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경주시 청년센터가 청년 창업생태계 조성사업 최종 참여 팀을 선정하기 위한 3차 PPT심사를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는 청년센터가 지난달 30일 황오동 일대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청년 창업생태계 조성사업에 참여할 최종 5팀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청년 창업생태계 조성사업'은 황오동 도심재생구역 내 우수한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창업 아카데미와 심층 창업 컨설팅을 통해 창업 역량을 강화하고, 단계별 심사를 통해 전문 청년창업자들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앞서 센터는 지난 4월 사업 참여자를 모집했으며, 총 34팀의 신청을 받아 1차 서류 심사를 통해 12팀을 선정했다. 
   
최종 선정된 5팀은 △다이벌스티(호주식 브런치) △도룡뇽양조장(전통 막걸리) △스윗문(와인 디저트 카페) △오늘을 담다(브런치) △클립 clip(스튜디오와 카페를 결합한 문화 공간) 등이다.
   
이들에게는 4천만 원 이내의 지원금을 지급(자부담 20%)하고 점포 개설과 사후관리 등을 지원한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 사업을 통해 청년과 관광객이 유입돼 황오동 도심재생 구역이 활성화되고 청년 트렌드에 맞는 청년 창업 거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