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검색
  • 0
닫기

한수원 '청렴라이브 콘서트' 개최

0

- +

청렴서약 및 청렴목 지정하며 청렴 의지 다져

한수원이 6일 본사 대강당에서 청렴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했다. 한수원 제공한수원이 6일 본사 대강당에서 청렴라이브 콘서트를 개최했다. 한수원 제공
한국수력원자력이 6일 본사 대강당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라이브 콘서트 행사를 개최했다.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의 협조를 받아 진행한 이날 행사는 청렴판소리, 1인 상황극, 샌드아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청렴'이라는 주제를 실감나고 재미있게 표현해 임직원들에게 청렴을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특히 이번 공연은 사내방송 및 인터넷 회의시스템(Zoom) 등을 활용한 전사 생중계로 사내 모든 직원들이 함께 시청할 수 있도록 했다. 
   
정재훈 사장과 박석진 상임감사위원 등을 포함한 경영진은 행사 시작에 앞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시행 원년을 맞아 '한수원 이해충돌방지 실천 청렴서약식'을 통해 이해충돌방지 실천에 앞장설 것을 약속했다. 
   
또 본사 건물 앞의 배롱나무를 청렴목(淸廉木)으로 지정하며 경영진으로서 청렴에 솔선수범할 것을 다짐했다.
   
한수원은 지난 2021년 권익위 청렴도 평가결과를 통해 평가 대상 공기업 중 유일하게 7년 연속 우수 등급(2등급 이상)을 달성했다. 
   
정재훈 한수원 사장은 "청렴은 국민의 신뢰를 위한 기본과 원칙으로 사소한 언행부터 모든 업무 추진에 있어서까지 반드시 청렴한 마인드와 태도로 임해 달라"고 강조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