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검색
  • 0
닫기

포항문화재단, '2023 꿈의 오케스트라 포항' 신규단원 모집

0

- +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경북 포항문화재단은 오는 28일까지 '2023 꿈의 오케스트라 포항' 신규단원 20여 명을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콘트라베이스, 타악기 등으로, 포항시에 거주하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의 아동·청소년이면 참여가 가능하다. 
 
오케스트라 교육에 열정적으로 참여할 의지가 있다면 악기를 배운 경험이 없어도 지원할 수 있다.
 
취약계층(△국민기초생활보장수급자 △차상위계층 △조손가정 자녀 △다문화가정의 자녀 △한부모 가족 보호 대상자 △장애아동, 장애인의 자녀 △아동복지시설 재원자 △북한 이탈 주민과 그 자녀 등)을 우선 선발한다.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꿈의 오케스트라 교육 프로그램은 오는 3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선발된 단원에게는 교육 동안 악기를 무상 제공하며, 전문 예술 강사로부터 연주법을 배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찾아가는 연주회와 연말 정기연주회 등 여러 가지 오케스트라 활동을 경험할 기회가 주어진다.
 
특히, '세계문화예술교육주간'(5월 넷째 주)에 맞춰 시민들에게 관계성 회복의 가치를 전하는 전국 동시 공연예술 프로젝트로 오는 5월에 '찾아가는 연주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꿈의 오케스트라 포항 신규단원 모집과 관련해 자세한 사항은 포항문화재단 홈페이지 공지 사항을 통해 알 수 있고, 홈페이지의 서식을 내려받아 이메일(gerbook453@phcf.or.kr)로 신청하면 된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