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포항YWCA는 23일 회관에서 자원활동가와 실무활동가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회원 모집을 위한 회원증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회원 모집에 나섰다. 포항YWCA 제공사단법인 포항YWCA(회장 김인애)는 지난 23일 포항YWCA 회관에서 자원활동가와 실무활동가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5년 회원 모집을 위한 회원증모 발대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회원 모집에 나섰다.
이번 발대식은 '당신의 참여가 세상을 바꿉니다'를 주제로, 이사·위원·직원 등 활동가들이 참여해 함께하는 워크숍으로 진행했으며, 활동회원과 후원회원 모집 방향과 실천 전략을 공유하고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인애 회장의 인도와 백성미 회원부위원장의 기도로 1부 개회예배를 드리고, 2부는 참여형 워크숍 형태로 진행했으며, 퀴즈와 활동 미션 등을 통해 YWCA에 대해 이해하고 비전과 활동을 공유하며 다양한 생각들을 교류하는 시간을 가졌다.
3부 회원증모 발대식에서는 백성미 회원부위원장의 2025년 위원회 소개 및 회원증모 목표 보고, 회원카드 수여 등의 순서로 회원 모집의 중요성과 필요성을 되새기며 활동 계획을 소개했다.
포항YWCA는 YWCA 활동에 대한 지역사회 홍보와 YWCA 운동에 필요한 재정기반을 확보하고 YWCA 운동에 동참하는 회원 모집을 위해 매년 회원증모 발대식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발대식을 시작으로 포항YWCA는 온·오프라인 회원 모집을 본격 전개하며, 참여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마련되어 있다.
한편, (사)포항YWCA는 한국YWCA 운동정책을 바탕으로 '생명의 바람, 세상을 살리는 여성'이라는 주제 아래 탈핵기후생명운동, 양성평등운동, 평화·통일운동, 청소년운동을 중점운동으로 전개하며 부속시설인 여성인력개발센터, 가정폭력상담소, 여성의 쉼터 소망의집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