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검색
  • 0
닫기

포항시, 호미반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정 본격 나서

0

- +

포항시는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호미반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정을 위한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포항시는 7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호미반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정을 위한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경북 포항시가 호미반도를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지정받기 위한 본격적인 절차에 돌입했다.
 
포항시는 7일 중회의실에서 '호미반도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정을 위한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열고, 추진 현황과 향후 전략을 집중 논의했다.
 
이번 보고회를 계기로 포항시는 호미반도 천혜의 자연환경과 해양·육상 생태계를 보호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지역의 문화와 산업을 생태적 가치와 연계해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끌어가겠다는 계획이다.
 
포항시는 현장 기초조사, 용도 구획 설정, 이해관계자 협력체계 구축, 관리·활용 방향 수립 등을 거쳐 지난 2월 말 유네스코 한국위원회에 예비 신청서를 제출했다. 5월 말 예비 신청서가 공식 통과돼 본 신청 단계로 진입하게 됐다.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지정을 위한 본 신청서를 9월 말까지 제출할 예정이다. 이는 지정 여부를 가르는 최종 심사 단계인 만큼 관련 자료를 체계적으로 정비하고 지역 주민 등 이해관계자와의 협의를 강화해 철저히 준비해 나갈 방침이다.호미반도 해양둘레길. 포항시 제공호미반도 해양둘레길. 포항시 제공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