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검색
  • 0
닫기

포항시, 지역 유망 강소기업 11곳 선정…"자금 등 지원 확대"

0

- +

포항시가 지난 16일 강소기업성장위원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포항시가 지난 16일 강소기업성장위원회를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경북 포항시는 미래 성장가능성이 높고 기술 경쟁력을 갖춘 지역 유망기업 11개 사를 '2025년도 포항시 유망강소기업'으로 신규 선정했다.
 
우수유망강소기업으로 ㈜이스온을, 유망강소기업으로는 ㈜동우, ㈜와이테크, ㈜햅스를, 예비유망강소기업으로는 디컴포지션㈜, 솔라라이즈㈜, 쓰리브룩스테라퓨틱스㈜, ㈜옴니코트, ㈜투엔, ㈜파이어크루, ㈜하이보가 이름을 올렸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기계·소재 분야 5개사, 전기·전자분야 3개사, 바이오·의료 분야 2개사, 지식서비스 분야 1개사 등이다.
 
선정된 기업에는 △기업 수요 맞춤형 기업지원 △경영환경 분석 통한 비즈니스 스케일업 컨설팅 △PM(Project Manager) 제도 및 유관기관 연계·협력을 통한 R&D역량 강화 △글로벌 경쟁력 향상을 위한 해외시장 진출 지원 △중소기업 운전자금 우대 등의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올해부터는 선정기업의 기업규모와 성장단계에 맞춰 실질적인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컨설팅 분야를 '전략'과 '도약' 파트로 세분화했다.
 
이번 강소기업성장위원회로 총 22개의 재지정기업을 선정하고 △인증현판 제공 △다각적인 홍보 등 행정적 지원을 간접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