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검색
  • 0
닫기

경주시 '청년 新골든 창업특구' 참여자 모집…최대 3500만원 지원

0

- +

8월1일부터 22일까지 접수…만 19세~39세 청년 대상
선정된 청년에게 심층컨설팅, 창업교육, 사업화 코칭 지원

경주시 청년 '新골든 창업특구 조성사업' 참여자(팀) 모집 포스터. 경주시 제공경주시 청년 '新골든 창업특구 조성사업' 참여자(팀) 모집 포스터.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는 다음달 1일부터 '2025년 경주시 청년 新골든 창업특구 조성사업 시즌4'에 참여할 청년 창업자를 공개 모집한다.
 
'청년 新골든 창업특구 조성사업'은 원도심 내 유휴공간과 빈 점포를 청년 창업 공간으로 재활용해, 청년에게는 안정적인 창업 공간을 지원하고 도시재생과 지역경제 활성화도 함께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
 
올해로 5년 차를 맞은 이 사업은 경주시가 주최하고, 한국수력원자력㈜이 후원하며 '청년고도'가 수행기관으로 참여하고 있다.
 
모집 기간은 8월 1일부터 22일까지 22일간이며, 경주시에 거주하는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청년 개인 또는 팀 단위(3인 이내)로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과 이동협 시의회의장이 신골든 시즌3 청년창업팀 개소를 축하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주낙영 경주시장과 이동협 시의회의장이 신골든 시즌3 청년창업팀 개소를 축하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선발은 1차 서류심사, 2차 대면심사, 3차 발표(PT)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대상자에게는 창업아카데미, 컨설팅 교육, 현장 코칭과 함께 최대 3500만 원 이내의 창업지원금을 제공한다. 단, 지원금의 20%는 자부담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주시청 홈페이지(고시 공고란)에서 확인하거나, 경주시 청년센터(054-742-1539)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청년 신골든 창업특구 조성사업은 청년들이 지역에서 꿈을 실현하고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