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

검색
  • 0
닫기

포항시, 글로벌 스마트도시로 도약…WeGO 정식 회원 승인

0

- +

포항시는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열린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 집행위원회(EXCOM)'에서 정식 회원으로 승인됐다. 포항시 제공포항시는 지난 29일부터 31일까지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열린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 집행위원회(EXCOM)'에서 정식 회원으로 승인됐다. 포항시 제공경북 포항시는 지난달 29일~31일 아랍에미리트 아부다비에서 열린 '세계스마트시티기구(WeGO) 집행위원회(EXCOM)'에서 정식 회원으로 승인됐다.
 
WeGO는 2010년 설립된 세계 최초이자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 국제기구로, 전 세계 60여 개국 200여 개 도시와 기관이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다. 
 
스마트시티 정책과 디지털 전환, 도시 간 협력을 주도하며 글로벌 혁신 네트워크를 이끌고 있다.
 
포항시는 올해 초 준회원으로 가입한 이후 스마트시티 정책과 기술교류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해왔다.
 
 포항시는 이번 정식 승인을 계기로 2029년 WeGO 총회 유치를 추진한다. WeGO 총회는 전 세계 스마트시티 선도 도시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국제 행사로, 개최 도시는 도시 브랜드와 위상이 높아지고 산업 협력의 기회도 확대된다.
 
포항시는 이를 통해 AI·데이터 기반 스마트도시 모델을 세계로 확산하고, 도시 외교와 산업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이슈

많이 본 뉴스